Triple talaq: 인도 최고 법원, 이슬람 즉시 이혼 검토

Triple talaq

Triple talaq: 인도 최고 법원, 이슬람 즉시 이혼 검토
카지노사이트 제작 인도 대법원이 이슬람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즉시 이혼 관행에 도전하는 다수의 청원에 대해 공식적으로 청문회를 열었습니다.

법원은 “트리플 탈라크(triple talaq)”로 알려진 관행이 종교의 근본인지 여부를 조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도는 이슬람 남성이 talaq(이혼)이라는 단어를 세 번 말하면 몇 분 만에 아내와 이혼할 수 있는 세계에서 몇 안 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활동가들은 이러한 관행이 “차별적”이라고 말합니다.
많은 이슬람 단체는 나렌드라 모디 총리의 현 인도 정부의 지지를 받고 있지만 종교 문제에 대한 법원의 개입에 반대해 왔습니다.
민감한 문제는 힌두교도, 시크교도, 기독교도, 조로아스터교도, 이슬람교도 등 5명의 판사로 구성된 다종교 재판관이 듣게 됩니다.

이 벤치는 이 문제를 조사하기 위해 무슬림 여성과 인권 단체의 여러 청원을 하나로 통합했습니다.
법원은 심리가 5월 19일까지 종료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양측은 각각 3일 동안 자신의 사건을 변론할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판결은 앞으로 몇 주 안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분석: Geeta Pandey, BBC News, 델리
인도 정부는 트리플 탈라크가 젠더 정의와 여성의 존엄성에 반하는 위헌이라고 법원에 밝혔습니다.
이 관행을 지지하는 이슬람 단체들은 그것이 신앙과 개인법의 문제이며 법원은 이를 검토할 역할이 없다고 말합니다.
수년 동안 인도의 무슬림 여성들은 비난받을 만한 행위를 금지할 것을 요구해 왔습니다.More News

Triple talaq

운동가들은 지난 몇 년 동안 수천 명의 여성, 특히 가난한 가정의 여성들이 남편에게 버림받았고, 많은 이들이 갈 곳이 없는 궁핍한 상태가 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부모의 집으로 돌아가거나 스스로 생계를 꾸려야 한다고 말합니다. 인구 1억 5,500만 명의 인도에서 가장 큰 소수 민족 공동체와 그들의 결혼과 이혼은 표면상 샤리아 또는 이슬람 율법에 기초한 무슬림 개인법의 적용을 받습니다.

이 법은 1937년에 발효되었으며 개인적인 분쟁의 문제에서 국가가 간섭할 수 없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트리플 탈라크에 도전하는 청원자 중 한 명인 샤야라 바노는 지난해 BBC와의 인터뷰에서 ‘우리의 삶은 망했다’고 말했다.
두 아이를 둔 35세의 어머니는 2015년 10월 북부 우타라칸드 주에 있는 부모님의 집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고 있었는데 남편으로부터 이혼한다는 편지를 받았습니다.

알라하바드 시에 살고 있는 15년 동안의 남편에게 연락하려는 그녀의 시도는 실패했습니다.
그녀는 북부 우타라칸드 주에 있는 자택에서 전화로 BBC에 “그는 전화를 껐다. 나는 그와 연락할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나는 내 아이들이 아파서 그들의 삶이 망가지는 것이 걱정됩니다.”

지난해 2월 그녀는 무슬림 남성이 아내를 “동네”처럼 대우할 수 있는 트리플 탈라크 금지를 요구하는 탄원서를 대법원에 제출했다고 그녀는 말했다.
수십 년 동안 시행되어 왔지만 일방적인 즉각적인 “트리플 탈라크” 이혼은 샤리아나 코란에서 언급되지 않습니다.
이슬람 학자들은 코란이 이혼을 하는 방법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코란은 반성과 화해를 위한 몇 시간을 허용하는 3개월에 걸쳐 펼쳐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