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abai Wadia: 인도의 가족 계획 개척자가 된 변호사

Avabai Wadia: 인도의 가족 계획 개척자가 된 변호사

1933년에 사리를 입은 십대가 국제적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19세의 Avabai Wadia는 영국의 변호사 시험에 통과한 최초의 Ceylon(지금의 스리랑카) 여성이 되었습니다. 그녀의 성공은 Ceylonese 정부가 여성들이 그 나라에서 법을 공부할 수 있도록 장려했습니다.

Avabai Wadia

에볼루션카지노 와디아가 여성의 권리에 대한 정부 정책에 박차를 가한 것은 이번만이 아닙니다. 그녀가 2005년에 사망할 때까지 그녀는 가족 계획 운동에서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인물이 되어 변호사의 통찰력과 사회적으로 고양되는 여성에 대한 헌신을 결합했습니다.

Wadia는 1913년 콜롬보의 진보적인 Parsi 가족에서 태어났습니다. 변호사 자격을 얻은 후 그녀는 편재하는 “남성적 편견”에도 불구하고 런던과 콜롬보에서 일했습니다.

Avabai Wadia

인도에서 피임이 여성의 부담인 이유
그녀는 2차 세계 대전 중에 봄베이(현재의 뭄바이)로 이사하여 사회 사업에 몰두했지만 가족 계획에서 진정한 소명을 찾았습니다.

그녀는 자서전 ‘빛은 우리의 것(Light is Ours)’에서 “내 삶의 일이 의식적으로 찾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를 드러낸 것 같다”고 썼다. “법률은 내가 맡은 모든 일에서 강화 요소가 되었기 때문에 법조계 경력을 계속하지 않는 것이 낭비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More news

1940년대 후반 그녀가 현장에서 일하기 시작했을 때 가족 계획은 전 세계적으로 금기시되는 주제였습니다.

종교적 보수주의자들의 반대를 조장하는 것 외에도 인종 차별주의 및 우생학과 추악한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와디아는 “처음 ‘피임법’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거부감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는 인도 여성이 “임신과 수유 사이를 오가며 죽음이 유감스러운 이야기를 끝낼 때까지”라고 말한 봄베이의 한 여성 의사에게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사회적 배척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와디아는 그 대의에 뛰어들었다.

1949년에 그녀는 34년 동안 이끌게 될 조직인 FPAI(Family Planning Association of India) 설립을 도왔습니다.

FPAI의 작업은 피임법 홍보에서 불임 서비스 제공에 이르기까지 다양했습니다. 후자는 Wadia가 유산을 겪었고 자녀가 없었기 때문에 “진정한 만족감”을 얻었습니다. 1951-52년에 인도 정부가 공식적으로 가족 계획 정책을 홍보한 세계 최초의 정부가 된 것은 대부분 Wadia의 노력 덕분이었습니다.

Wadia에서 FPAI는 인도의 가장 빈곤한 지역의 도시 빈민 및 마을 사람들과 협력하는 분산된 커뮤니티 기반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인도의 불임의 어두운 역사
이것은 종종 FPAI가 “가족 계획 외에는 무엇이든” 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조림에서 도로 건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가족 계획을 교육, 기술 개발 및 건강에 대한 총체적인 의제와 연결하여 Wadia와 그녀의 팀은 사회적 메시지와 함께 바잔(경건한 노래)을 부르고 기차로 전국을 횡단하는 가족 계획 전시회를 조직하는 것과 같은 창의적인 의사 소통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FPAI의 혁신적인 작업 스타일은 대중의 신뢰를 높이고 개발 지표의 현저한 개선으로 이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