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아웃 앱

체크아웃 앱

먹튀검증 ‘실질’: 폐쇄되기 전에 수백만 달러를 태운 호주 주도의 체크아웃 앱

호주 기업가 Domm Holland가 설립하고 이끄는 미국 기반의 고성장 체크아웃 앱 스타트업 Fast가 한 달에 수천만 달러의 현금을 소진한 후
문을 닫습니다.

트윗을 통해 폐쇄를 발표한 회사는 전자 상거래 산업에 “길을 닦았다”고 밝혔지만
거의 즉각적인 폐쇄의 원인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때때로 개척자들은 산꼭대기에 다다르지 못합니다.”

홀랜드는 회사 폐쇄로 이어진 결정에 대해 자신이 책임이 있다고 말하면서
링크드인에 Fast는 스타트업 성장과 관련된 많은 위험으로부터 “분명히 면제되지 않았다”고 게시했습니다.

주로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Fast는 온라인 판매자에게 “원클릭 체크아웃 앱” 소프트웨어를 판매했습니다.

자금 조달 웹사이트 Crunchbase에 따르면 2019년에 설립된 이후 결제 사업자인 Stripe를 포함한 투자자들로부터
1억 2,500만 달러(1억 6,50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핀테크 회사의 경영, 특히 CEO Domm Holland가 성장을 관리하는 방식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브리즈번에 기반을 둔 스타트업 멘토이자 투자자인 Colin Kinner는 스타트업의 일반적인 문제로 인해 문제가 더 악화되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파도를 만들고 그 밑에 물을 담을 길을 찾으라’는 표현이 있다”고 그는 말했다.
“많은 회사들이 [자신의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일을 훌륭하게 해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Fast는 그 일을 아주 잘 해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사업을 과장하는 회사에 대한 나의 우려는 그 사업에 실질성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멜번의 신생 기술 상용화 교수인 Colin McLeod 교수는 Fast의 경영진이 비즈니스 제안에 효과적으로 부합할 만큼 기술을 충분히 개발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지불을 더 간단하게 만들려고 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가 전 세계를 강타했습니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기술을 구축하려는 계획과 충분한 자금을 생성할 수 있는 능력 사이에는 격차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회사는 낮은 수익에 대한 우려 속에서 더 많은 자금을 조달하지 못한 후 지난달 구매자를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장 최근에는 2021년 1월에 1억 달러 이상을 투자한 벤처 캐피털 회사 Index Ventures and Addition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기사뉴스

그러나 기술 업계 간행물인 Information에 따르면 400명의 신규 직원을 추가하고 한 달에 천만 달러(1,300만 달러)를 소진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매출은 60만 달러(79만 달러)에 불과했습니다.

Holland는 Fast 이전에 두 회사 모두 호주에 기반을 둔 다른 두 회사의 CEO였습니다. 그는 2014년 브리즈번에서 “견인의 우버”가 될 것을 약속하는 신생 기업 Tow의 출범을 담당했습니다. 이 회사는 Queensland 경찰과 반후닝 법안과 관련된 차량 견인 계약을 맺었지만 청산되었습니다. 2018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