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후 법무부, 공동 양육권 선택

이혼 후 법무부, 공동 양육권 선택
이혼 후 자녀의 공동 양육은 결혼이 파탄 났을 때 친권 문제에

대한 전면적인 변화에 대해 법무부 패널이 7 월 19 일 발표 한 초안에서 제안한 수많은 옵션 중 하나입니다.

문제의 섬세한 성격으로 인해 법무부 장관의 자문단 역할을 하는 법무부 입법위원회 산하 소위원회가 초안에 수많은 옵션이 포함되었습니다.

초안은 소위원회 내에서 열띤 토론을 벌인 약 18개월 후에 작성되었습니다.

이혼

먹튀검증 민법상 친권은 이혼 후 한쪽 부모에게만 부여됩니다.more news

그러나 활동가들은 부모 중 한 명이 자녀와 정기적으로 만날 기회를 박탈하는 것은 불공정하다고 주장하면서 공동 부모의 권위를 오랫동안 주장해 왔습니다.

그러나 미혼모를 지원하는 단체는 학대하는 부모가 자녀와 전 배우자에게 계속해서 신체적으로 상처를 줄 수 있다는 이유로 이 옵션에 반대합니다.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초안에는 부모 중 한

명에게만 양육권을 부여하는 현행 제도를 유지하는 방안과 공동 양육권을 도입하는 법 개정을 고려하는 방안이 모두 포함됐다.

8월 말까지 임시 제안서를 발행할 계획과 함께 대략적인 초안에 대해

추가 논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그것이 정리되면, 교육부는 대중의 의견을 구할 계획입니다.

이혼

부모가 부여한 권한에는 두 가지 기본 의무가 필요합니다.

성인이 될 때까지 아동의 일상적인 필요를 돌보는 것과 의무 교육을 제공하는 것, 아동과 관련된 모든 재정 및 법적 문제를 처리하는 것입니다.

민법상 부모는 혼인 중일 때에는 부모가 공동으로 책임을 지게 되지만 이혼 후에는 부모 중 한 사람만이 그 권한을 갖게 됩니다.

대략적인 초안은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간주될 수 있는 것에 대한 기본 정의로 두 가지 사항을 설정했습니다. 하나는 양 부모가 자녀 양육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하는 반면, 다른 하나는 자녀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 모든 고려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초안에는 단일 또는 공동 양육권에 관한 두 가지 병렬 옵션이 포함되었습니다.

공동 양육권을 도입하는 옵션이 취해진 경우 더 많은 옵션이 제공되었습니다. 하나는 공동 양육권을 원칙으로 하고 단독 양육권은 예외로 하고, 다른 하나는 단독 양육권을 원칙으로 하고 공동 양육권을 예외로 하는 것이었다.

초안은 또한 어떤 것이 주요 원칙인지 명시적으로 정의하지 않은 보다 유연한 접근 방식이 필요할 수 있음을 제안했습니다.

어떤 부모가 자녀를 공동 양육해야 하는지 결정하는 방법에 더 많은 옵션이 집중되었습니다. 한 제안은 어떤 부모가 1차 진료 제공자가 될 것인지 결정해야 할 필요성에 중점을 둔 반면, 다른 제안은 문제를 부모 자신에게 맡겼습니다.

1차 진료 제공자의 선택 여부에 따라 자녀 양육으로 인한 재정적 문제를 어느 부모가 책임져야 하는지에 대한 의견이 더 많았다.

결혼 및 이혼 통계는 부부가 이혼한 후 제공되는 놀라운 수준의 자녀 양육비 문제를 해결해야 할 절박한 필요성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