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충돌: 2020년 말 이후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충돌: 2020년 말 이후 최악의 전투로 거의 100명 사망

양국 간의 전투는 양측에서 6,500명 이상이 사망한 나고르노-카라바흐 지역 전쟁이 끝난 2020년 이후 최악입니다.

아르메니아

토토 광고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은 분쟁 지역인 나고르노-카라바흐 지역에서 2020년 전쟁 이후 최악의 전투로 화요일에 거의 100명의

군대가 사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의 긴장된 아르메니아인 거주 지역에 대한 마지막 전투의 물결은 러시아가 중재한 허약한 휴전으로 끝났습니다.

그러나 화요일 바쿠의 국방부는 “아르메니아의 대규모 도발로 50명의 아제르바이잔 군인이 사망했다”고 밝혔고, 아르메니아는 이전에 최소

49명의 군인이 사망했다고 보고했다.

아제르바이잔은 역사적인 적들 간의 전면적인 충돌에 대한 두려움을 다시 불러일으키는 충돌의 밤 이후 아르메니아가 휴전을 위반했다고 비난했습니다.

러시아는 전쟁 당사자들 사이에 휴전에 도달하여 몇 시간 동안 상대적으로 안정을 찾았다고 밝혔지만, 아제르바이잔은 나중에 아르메니아군이

협정을 “심각하게” 위반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아르메니아

바쿠 군은 “모스크바 시간 오전 9시부터 휴전을 선언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르메니아는 포병과 기타 중화기를 사용하여 국경을 따라 휴전을

집중적으로 위반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르메니아는 전투가 발발한 후 아제르바이잔이 자국 영토로 진출하려고 한다고 비난하면서 세계 지도자들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긴밀한 협상 촉구

안토니 블링큰 미 국무장관은 화요일 양국 정상에게 전화를 걸어 “미국은 즉각적인 전쟁 중단과 이웃 국가 간의 평화 정착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화요일 일함 알리예프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에게 전화를 걸어 “큰 우려”를 표명하고 “휴전 존중으로의 복귀”를 촉구했다.

그는 또한 긴밀한 협상을 촉구하고 유럽 연합과 함께 기여할 것을 제안했다고 Elysee는 말했습니다.More news

아르메니아 총리 Nikol Pashinyan은 앞서 마크롱 대통령과 통화했으며 러시아 지도자 블라디미르 푸틴과 블링켄에게 전화를 걸어 “아제르바이잔의 공격적 행위”에 대한 대응을 요구한 바 있다.

화요일의 고조는 2020년 전쟁 이후 이 지역에 수천 명의 평화유지군을 배치한 예레반의 가장 가까운 동맹인 모스크바가 6개월 된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정신을 잃은 가운데 나왔다.

아르메니아 국방부는 휴전 이후 충돌이 진정됐지만 국경 상황은 여전히 ​​”극도로 긴장된 상태”라고 말했다.

‘대규모 전복행위’
예레반의 국방부는 충돌이 화요일 일찍 시작되었으며 아르메니아 영토가 Goris, Sotk 및 Jermuk 방향으로 대포, 박격포 및 무인 항공기의 공격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성명에서 “적이 아르메니아 영토로 진격하려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아제르바이잔은 아르메니아가 Dashkesan, Kelbajar 및 Lachin 지역 근처에서 “대규모 전복 행위”라고 비난했으며 군대가 “제한적이고 표적화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아르메니아의 발포 위치를 무력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