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실업률 사상 최저

스코틀랜드 실업률 사상 최저
공식 통계에 따르면 스코틀랜드의 실업률이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통계청(ONS)에 따르면 5~7월 16세 이상 실업률은 3.1%였다.

이는 올해 4~6월(3.2%) 때 하락한 것으로 1992년 기록이 시작된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스코틀랜드 실업률

같은 기간 영국 실업률은 3.6%로 1974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스코틀랜드 실업률

영국 실업률 48년 만에 최저
영국의 물가상승률은 얼마이며 물가는 왜 오르고 있습니까?
그러나 급등하는 생활비를 따라잡지 못하는 정규급 인상으로 급여 압박은 여전하다.

물가상승을 감안하면 정규급은 2.8% 하락했다고 ONS는 전했다.

물가 상승의 척도인 인플레이션은 40년래 최고치인 10.1%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요일에 발표될 최신 인플레이션 수치는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5~7월 스코틀랜드 16~64세 고용률은 75.2%로 전분기보다 0.3% 감소했다.

안전사이트 추천 이는 해당 연령대의 영국 전체 고용률 75.4%보다 낮은 수치입니다.

프레젠테이션 회색 선
더글라스 프레이저(Douglas Fraser)의 분석 상자(스코틀랜드 비즈니스 및 경제 편집자)
공석 징후는 팬데믹 회복의 예상치 못한 특징이 되었으며 경제의 다른 곳에서 발견되는 경제적 스트레스를 거의 반영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공석은 일자리를 찾거나 더 나은 일자리를 찾는 개인에게 기회를 제공하지만, 반대로 채용 담당자는 이를 위기로 간주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부족한 능력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필요한 숙련 인력으로 이러한 격차를 메우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more news

브렉시트가 설명의 일부이지만 고용 연구소는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의 큰 증가를 포함하여 일을 할 수 없는 생산 연령의 사람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이 중 일부는 긴 Covid, 폐쇄 상태에서 벗어나는 정신 건강 및 NHS 대기자 명단 때문입니다.

경제 상황에 대해 더 많이 알려주는 것은 급여 수치입니다. 초여름 평균 급여는 보너스를 포함하여 5.5%, 보너스가 없을 경우 5.2%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물가 상승률은 더 높아져 실질 소비력은 2.8% 하락했습니다.

평균입니다. 인플레이션을 고려하기 전, 민간 부문 급여는 6%, 소매 및 접객업은 7% 증가했지만 공공 부문 급여는 2% 증가에 그쳤습니다.

이는 노동조합 가입률이 훨씬 높은 공공 부문 근로자들이 그 격차를 좁히기 위해 쟁의행위를 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모든 것은 초여름에서 중순의 위치를 ​​반영하지만 더 최근의 데이터 소스는 이미 이동하고 있습니다. 공실률이 정점에 이르렀고 인플레이션이 계속 상승했습니다.

예측가들은 예상되는 경기 침체가 일자리에 큰 타격을 줄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경제 활동의 침체보다 뒤처지지만 기술적으로 침체가 끝난 후에도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