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릴란드와 대만: 친구는 거의 없지만 서로가

소말릴란드와 대만

토토사이트 소말릴란드와 대만: 친구는 거의 없지만 서로가 있는 두 개의 영토
대만과 소말릴란드는 모두 독립을 자랑스럽게 선언하지만 국제적으로는 인정받지 못하는 완전한 기능을 하는 국가로 보이며 현재 Mary Harper의 보고에 따르면 두 국가는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겸손한 사무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고 소말릴랜드에 있는 대만 외교 공관의 제3서기 Chou Shuo-Wei Amir가 말했습니다.

사실, 소말릴란드의 수도인 하르게이사에 있는 종교부 옆의 큰 별장에 위치한 사명이 다소 소박하기 때문에 “겸손한” 위치가 잘못되었습니다.

따뜻한 바람에 부드럽게 펄럭이는 대만 국기 – 맑고 푸른 하늘에 붉은색, 흰색, 파란색이 눈에 띕니다.

일부 사람들은 그들의 관계를 기이하게 여기지만 소말릴란드와 대만은 여러 면에서 타고난 동지입니다.More News

분노한 중국과 소말리아
둘 다 국제적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으며 소말리아와 중국과 같은 더 큰 이웃을 두고 있습니다.

소말릴란드와 대만은 이웃 국가들의 분노에 작년에 외교 관계를 수립했습니다.

소말리아는 대만이 소말릴란드와 친구가 된 것에 대해 비난했습니다. 중국 관리들은 소말릴랜드를 방문하여 대만과의 관계를 단절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소말릴란드와 대만

중국은 대만과 소말릴란드의 관계를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의 잠재적 교란자로 보고 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를 가로지르는 해상 및 육로 무역로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고도로 전략적인 베르베라 항구가 있는 방해가 되는 소말릴란드는 아프리카 동부 해안을 따라 해상 실크로드의 연속성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중국은 또한 소말릴란드-대만 우정을 어느 곳에서나 처음으로 해외 군사 기지를 설립했기 때문에 약간 긴장한 눈으로 바라보고 있을지 모릅니다. 세계에서 이웃 지부티에서.

대만은 소말릴란드를 이 지역에서의 야망의 첫 번째 단계로 보고 있습니다.

“소말릴랜드는 대만의 동아프리카로 가는 관문입니다.” 소말릴랜드의 대만 대표인 Allen Chenhwa Lou가 Tsai Ing-wen 대통령의 사진 아래 앉아 말했습니다.

“여기에서 나는 케냐와 에티오피아를 포함한 10개의 동아프리카 국가에서 대만을 대표합니다.”

아프리카에서는 소말릴란드를 제외하고 에스와티니만이 대만과 완전한 외교 관계를 맺고 있으며 1968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소말릴랜드의 형’
Lou는 두 지역 간의 관계를 “윈-윈”이라고 설명합니다. 대만은 농업, 기술, 교육, 의료, 선거 및 에너지 분야에서 지원을 제공합니다. 소말릴랜드는 전략적 위치, 풍부한 어획량, 천연 자원 및 관광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말릴란드는 대만을 ‘빅 브라더’라고 부릅니다.”라고 Lou는 말합니다. “하지만 나는 우리의 관계를 공유하고 협력하는 관계로 보는 것을 선호합니다. 우리는 항상 소말릴랜드와 함께 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독립했기 때문에 지금 당장 독립을 추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것은 인정입니다. 우리 둘 다 이 어려운 상황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전 영국 보호령은 1960년 7월 1일 소말리아의 나머지 지역에 합류했습니다.
1991년 소말리아 군부 독재자 시아드 바레 전복 후 독립 선언
이것은 수만 명이 죽고 마을이 납작해진 분쟁 이후에 나온 것입니다.
소말릴란드는 작동하는 정치 시스템, 정부 기관, 경찰 및 자체 통화를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