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 경찰, 2018년 트윗으로 이슬람 언론인

델리 경찰, 2018년 트윗으로 이슬람 언론인 모하메드 주바이르 체포

델리 경찰

힌두교도 모욕 혐의로 기소된 Alt News 공동 창업자 석방 요구

팩트체킹 웹사이트의 공동 설립자는 나렌드라 모디의 집권 여당인 바라티야 자나타당(BJP) 대변인이

예언자 무함마드에 대해 한 경멸적인 발언을 강조한 후 몇 주 동안 델리에서 경찰에 체포되었습니다.

Alt News 웹사이트를 개설한 Mohammed Zubair는 5월 말에 트위터에서 텔레비전 토론회에서

한 발언에 플래그를 지정하여 다른 방법으로는 얻을 수 없었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무슬림들은 BJP 대변인 누푸르 샤르마의 발언을 알게 되자 시위를 벌였다. 이 사건은 아랍 국가들이 분노를 표출하면서 외교적 난국으로 확대되었다.

모디 정부는 폭풍이 커지자 발언에서 거리를 뒀고 6월 5일 샤르마를 중단했다. Sharma는 그녀의 발언으로 기소되었지만 그녀의 행방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그녀는 진술을 녹음하라는 뭄바이 경찰의 소환을 무시했습니다.

주바이르는 2018년 트위터 게시물에서 힌두 원숭이 신 하누만(Hanuman)의 이름을 따서 호텔

이름을 바꾼 것에 대해 논평하면서 힌두교도들을 모욕했다는 고소장을 근거로 종교 화합 유지와 관련된 법률의 두 부분에 따라 체포되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호텔 사진을 보여주며 “2014년 이전에는 허니문 호텔. 2014년 이후: 하누만 호텔”. 이 게시물은 2014년

모디 총리가 집권한 후 새 정권의 정신에 맞추기 위해 소유주가 수백만 힌두교도가 숭배하는 원숭이 신인 하누만(Hanuman)으로 이름을 변경했음을 암시했습니다.

Sharma는 그녀가 정직 처분을 받은 이후 살해 위협을 받았고 Zubair가 자신의 발언을 노출한 것을 비난했다고 말했습니다. Zubair는 또한 살해 위협을 받았습니다.

그의 체포는 정치적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야당 지도자들의 믿을 수 없는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공화당의 라훌 간디 대표는 트위터에 “BJP의 증오, 편협함, 거짓말을 폭로하는 모든 사람은 그들에게 위협이 된다”고 말했다.

델리 경찰

또 다른 정치인인 아사두딘 오와이시(Asaduddin Owaisi)는 트위터에 “델리 경찰은 반(反)무슬림 집단학살

구호에 대해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증오심 표현을 보고하고 잘못된 정보에 대응하는 ‘범죄’에 대해 신속하게 행동한다”고 말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10개의 인권 단체는 지난달 세계 언론 자유의 날에 인도 당국이 테러 방지 및

선동법에 따라 기소하는 것을 포함하여 정부 정책과 관행에 대한 비판에 대해 언론인과 온라인 비평가를 점점 더 많이 선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정부 관계자들은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인도 편집자 길드(Editors Guild of India)는 그의 즉각적인 석방을 요구하면서 “주바이어의

경계심이 사회를 양극화하고 민족주의적 정서를 고조시키는 도구로 허위 정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분개한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BJP를 비판하는 사람들은 중동의 압력을 받고 있는 샤르마의 정학이 샤르마를 지지하는 당의 평신도와 극우 단체를 화나게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정부는 BJP 강경파를 진정시키고 잘못된 동등감을 조성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힌두교에 대해 유사한 범죄를 저지른 무슬림을 비난했습니다.

정치 분석가인 아라티 제라스는 우타르프라데시의 한 무슬림 활동가의 집이 이번 달에

“BJP 지지자들에게 정당이 무슬림에게도 강경하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갑자기 철거되었다고 지적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