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 대한 Pelosi의 도발은 미국

대만에 대한 Pelosi의 도발은 미국, 세계를 무질서와 불안정의 시대로 이끈다: Martin Jacques

대만에

검증커뮤니티 2016년 11월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당선은 40년이 넘는 미중 관계의 상대적 안정에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거의 쉬지 않고 내리막길을 걷고 있습니다. 5년이 지났고 우리는 두 명의 미국 대통령을 보았습니다.

관계가 자유낙하 상태에 있다고 제안하는 것은 과장이 될 것이지만, 관계는 현재 명백히 힌지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예측 가능성은 불확실성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신뢰가 증발했습니다.

11월 미국 하원의원 선거 이후나 2024년 차기 대통령 선거 이후 관계가 어떻게 될지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번 주 낸시 펠로시(Nancy Pelosi) 대통령의 대만 방문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현재를 요약했다. 미-중 관계의 고도로 격렬하고 극도로 불안정한 성격.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도 조 바이든 대통령도 그 방문이 실제로 진행될지 몰랐다는 것은 유익한 사실이다.

이것은 매우 위험한 상황입니다. 관계는 모든 예측 가능성을 잃었습니다.

이전에 미중 관계가 잘 확립되고 깊은 상호 이해와 서로의 입장에 대한 존중을 기반으로 했다면 지금은 거의, 때로는 전혀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관계가 갑자기 진로에서 벗어나는

것을 막았던 가드레일이 지난 주에 걸쳐 극적으로 보았듯이 더 이상 제자리에 있지 않습니다.

상황을 더욱 위험하게 만들고 사실 두려운 것은 미국의 권력 공백이 커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바이든은 마지막 순간까지 동료 민주당원인 펠로시가 대만에 갈지 여부를 알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우리가 보았듯이, 두 차례에 걸쳐 그의 측근들이 개입하여 중국의 군사 행동이 발생할 경우 미국이 대만을 방어할 것이라는 그의 제안을 재해석해야 했던 언론을 안심시켰습니다.

대만에

2024년에 누가 미국 대통령이 될지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트럼프가 돌아오거나 더

나쁜 사람이 돌아올 것이라고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한편, 미국에서 양극화와 분열의 과정을 주도하는 것은 미국의 몰락이다.

무엇보다 세계 질서의 붕괴가 심화되는 원인은 바로 이것입니다. 우리는 미국 자체는 물론 더 넓은 세계에서 무질서와 불안정의 시대에 들어섰습니다.

그것은 세계 평화에 대한 치명적인 위협을 나타냅니다. 불과 몇 년 만에 전쟁, 정복, 갈등의 언어가 협력과 평화의 언어를 대체했습니다.

전쟁에 대한 생각은 점차 정상화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뜻이다.

인화점이 대만인 것은 우연이 아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대통령으로서 처음 한 행동 중 하나는 차이잉원의 전화를

받은 것으로 1979년 이후 처음으로 미국 대통령이 대만 지역 지도자와 통화한 것입니다.

그는 하나의 중국 정책에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했지만, 현명한 지도자들이 이를 추진하는 것을 단념했습니다.

닉슨-마오 화해의 위대한 업적 중 하나는 다음 40년 동안 대만 문제에 대한 미-중 관계를 알리고 뒷받침할 일련의 이해였습니다. 2016년 이후 미중 관계가 단절되기 시작하면서 대만 문제가 다시 한 번 화두가 될 수밖에 없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