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중한 ‘보이지 않는’ 자원인 지하수

귀중한 ‘보이지 않는’ 자원인 지하수
올해 세계 물의 날(3월 22일) 주제인 “지하수: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하는 것”은 인도, 특히 도시와 관련이 있습니다.
인도는 단연 세계 최대 지하수 사용국으로 전 세계 취수량의 25%를 차지합니다.
인도 도시에서 공급되는 물의 약 45%는 지하수에서 공급됩니다.
불행히도 지하수에 대한 이러한 의존성은 현명한 관리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귀중한

중앙 지하수 위원회(CGWB)는 전국 지하수 블록의 약 17%가 남획되고 있으며 추출 비율이 재생 비율보다 더 높다고 추정합니다.

지표수(강, 호수, 연못 등)와 달리 지하수는 “보이지 않습니다”.

빠른 인터넷 검색을 통해 수천 개의 강이나 호수 이미지가 잠식, 희소성 및 오염의 희생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하수는 동일한 문제에 직면해 있지만 시각적인 증거는 거의 없습니다.

이것이 지하수 관련 문제와 위기가 특히 소규모 규모에서 종종 눈에 띄지 않게 되는 이유입니다.

이것이 전면에 나오는 것은 막대한 예산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연구가 수행될 때에만 가능합니다.

도시의 관점에서 “보이지 않는 것을 가시적으로 만드는 것”은 본질적으로 이 “숨겨진” 자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도시의 전반적인 물 관리 전략 내에서 주류화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우리 도시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하고 있습니까?

우선, 도시는 사용 가능한 자원의 양과 질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지식을 개발하기 위해 지하수 자원을 매핑해야 합니다.

인도에서 이 점에서 자신 있게 성공을 주장할 수 있는 도시는 거의 없습니다.

귀중한

대부분의 도시 지역이 지하수에 크게 의존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 자원에 대한 강력한 데이터베이스를

토토사이트 모음 보유하는 것은 수요-공급 격차를 줄이기 위한 지속 가능한 전략을 알리는 데 중요합니다.

고무적이게도, CGWB가 시작한 대수층 관리에 관한 국가 프로젝트(NAQUIM)와 주택 및 도시 업무부가

AMRUT 2.0(Atal Mission for Rejuvenation and Urban Transformation)에서 제안한 개혁을 통해 이를 가능하게 하는 환경이 이미 만들어졌습니다. .

이제 이를 활용하는 것은 도시의 몫입니다.

다음으로, 너무 자주 도시는 자연적으로 보충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지하수를 추출합니다.

이것이 델리, 벵갈루루, 하이데라바드와 같은 도시에서 지하수 수준이 급격히 감소한 주된 이유입니다. more news

연구원들은 1990년대 후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하수의 “지속 가능한 생산량”이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수용할 수 없는 환경적, 경제적, 사회적 결과를 초래하지 않고 무기한으로 유지될 수 있는 지하수 추출량으로 정의됩니다.

이 개념은 이미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지하수 관리에 채택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이미 1999년에 미국 지질 조사국(US Geological Survey)은 미국(미국)에서 지하수 자원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포괄적인 국가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덧붙여서, 지하수는 인도와 마찬가지로 미국 도시 지역의 식수 공급의 약 51%를 차지하는 원천입니다.